[정보관리]IT경영
[IT경영] ITSM (IT Service Management)
HR대장
2024. 1. 24.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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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내용 |
정의 | 고객과 합의된 SLA(Service Level Agreement) 수준에 맞게 품질 유지하도록 프로세스, 조직, 자원, 기술의 종합적 관리 위한 선진 IT 서비스 관리 기법 |
필요성 | IT의 구조적 복잡성, 중복 투자 방지, 체계적 관리체계로 ROI 향상 |
두음 | 인조기프, 이아씨스 (eSCM, ITIL, CMMI, SLA) |
내용 | ![]() |
이해하기 | IT 서비스가 복잡해지고, 요구사항이 다양해짐에 따라 이를 관리하기 위한 프로세스와 체계적인 방법론이 요구됨. 기술중심이 아닌 IT 사용자 (고객) 중심으로 접근하여, 비용대비 고품질의 IT 서비를 제공하기 위함임. |
합건 인사이트 | 1) SLA 의 현실화가 중요함. SLA를 통해 IT 서비스 만족도를 측정, 향상시키고 이를 피드백 하여 SLA 도 함께 개선되는 문화가 형성되어야 함. 2) 서비스나우 (사례) : ServiceNow , ITSM을 SaaS 형태로 제공하여, 기업 내 민첩성을 향상 시키는 솔루션. 서비스나우는 선진 ITSM 프로세스를 SaaS 형태로 제공하여, 서비스 뿐만 아니라 프로세스도 동시에 도입 가능한 부분을 언급 하면 좋을 것 같아요. |
합건 Shorts | [유튜브] https://youtube.com/shorts/JqqmLHoGl24?feature=share [쇼츠대본] ITSM ITSM 정의 SLA 수준에 맞게 품질 유지하도록 프로세스, 조직, 자원, 기술의 종합적 관리 위한 선진 IT 서비스 관리 기법 ITSM 필요성 IT의 구조적 복잡성으로 인한 중복 투자 방지, 체계적 관리체계로 ROI 향상 두음 암기 인조기프 이아씨스 인조기프 : 인력 조직 기술 프로세스 이아씨스 : eSCM ITIL CMMI SLA 인사이트 SLA와 ITSM은 상호 보완적인 관계이며, 최근 서비스나우와 같은 ITSM의 SaaS형 서비스도 기술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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