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관리]IT경영
[정보관리] IT경영 토픽 리스트
HR대장
2024. 1. 24. 07:50
728x90
IT경영 Topic List
NO. | 토픽 | 설명 | 키워드 | 두음 |
1 | ITSM | 고객과의 합의된 SLA (Service Level Agreement) 수준에 맞게 품질을 유지하도록 프로세스, 조직, 자원, 기술의 종합적 관리를 위한 선진 IT 서비스 관리기법 | 인력,조직,기술,프로세스 eSCM, ITIL, CMMI, SLA |
인조기프 이아씨스 |
2 | IT아웃소싱 | 경쟁우위가 있는 일부 활동만 내부 수행, 비전략적 부분을 해당분야 전문가 로부터 조달(Procurement)하는 정보기술 위탁서비스 | Total, Selective, 자회사, Co-sourcing 절차 : 목표설정 -> 제공자 선정 -> 협상(SLA) 및 계약 -> 전환 -> 평가(BSC,ROI등) 및 재계약 문제점 : 통합문제, 평가문제, 보안문제, 의존성문제, 변경문제, 비즈니스 이해부족 |
토셀자코 목선협전평 통평보의변비 |
3 | SOW | 사용자 간 합의된 협약서인 SLA의 세부적 범위 및 작업내용 규정한 작업 명세서, 정의서. 기대수준 차이 해소하여 명확한 수행 범위 규정 가능 |
SLA, SLM, 제품, 결과, Business case, Business model, RFP, 업무범위, 책임범위, 서비스 프로세스
업무범위 : 범위, 위치, 인수기준 책임 : 표준, 특별요구사항 프로세스 : 목적, 수행기간, 산출물 일정 |
업책프 범위인 표특 목수산 |
4 | SLA | |||
5 | SLM | |||
6 | ITIL4.0 | |||
7 | RFI, RFP | |||
8 | BCM | |||
9 | ISO22301 | |||
10 | IT Governance | |||
11 | COBIT | |||
12 | DRS | |||
13 | MTPD,MAO,MBCO | |||
14 | DRP | |||
15 | BIA | |||
16 | BCP | |||
17 | 5F | |||
18 | 7S | |||
19 | SWOT | |||
20 | 4C | |||
21 | PEST | |||
22 | OLAP | |||
23 | ISP | |||
24 | ISMP | |||
25 | SEM | |||
26 | VBM | |||
27 | BSC | |||
28 | IT-BSC | |||
29 | BPR | |||
30 | RFI/RFP | |||
31 | 경제성평가기법 | |||
32 | OKR | |||
33 | MECE/LISS | |||
34 | 디자인싱킹 | |||
35 | BCG 매트릭스 | |||
36 | Value Chain | |||
37 | CSR | |||
38 | ESG | |||
39 | SCM | |||
40 | EAI | |||
41 | 데이터마이닝 | |||
42 | MES | |||
43 | Digital 리터러시 | |||
44 | TRIZ | |||
to be continue... |
728x90